단편들

그 밖의 여러 단편소설

참된 지혜의 서

2022.09

책을 주제로 한, '앎'에 대한 판타지 단편 소품.

모험가들이 떠드는 소리를 엿들은 이반데 여관의 일꾼 비오는 모든 질문에 대답해 주는 책, 참된 지혜의 서를 손에 넣는다. 앎은 곧 삶일지니, 비오는 다시는 무지했던 때로 돌아갈 수 없다.

"사소한 것에서 거대한 것을 꺼내 단단한 논리로 지탱하는 작가, 시아란이 선보이는 앎에 대한 이야기. 정녕 아는 것이 힘이라면 그 힘이 세계를 파멸로 이끌지라도 불평할 수 없으리라!" - 편집자 서평

수록 도서

인덱스 판타지: "책" (미씽아카이브)
📈텀블벅 펀딩 종료 📱전자책 발간 중

방역지침과 소수종교와 애착인형

2022.09

애착인형을 사랑하는 작가가 쓴, 애착인형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SF적인 이야기

엑스코비드호의 3등 항해사 원강태 승무원이 주장한 자신의 종교는 ‘인형교’였다. 그리고 원 승무원이 종교적 이유로 소각을 거부하고 있는 것은, 자신의 애착인형이었다.
"우리 스테이션 안에서 봉제인형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데려오라는 지시가 있었거든.”
“어디서...... 왜요......?”

수록 도서

계간지 어션 테일즈 제4호 (아작)
📘서점 판매 중   📱전자책 발간 중

아홉 꼬리의 고양이는 조용히 지내고 싶었다

2022.09

외딴 시골 집을 무대로 아홉 꼬리의 고양이가 중무장한 청설모 일당을 상대하는 이야기

내 이름은 아홉이. 아홉 꼬리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나는 유전공학을 통해 지능이 강화되어, 전문적인 훈련을 받고 지시된 명령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고양이 요원으로 활동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수행한 작전이 끝난 후, 나는 본부로 복귀하지 않고 도망쳐 탈출해버렸다. 나는 이제 평범한 고양이로 살고 싶었다.
이런 나의 일상을 돌연 방해하는 자객들, 지능형 동물 에이전트들만 아니었으면.

수록 도서

우주라이크소설 시즌2 (리디)
📱전자책 발간 중 (리디북스 Only)

세상에서 오직 나 혼자만이

2021.12

고통받는 대학원생과 돌하르방과 하회탈과 풀리지 않는 알고리즘의 수수께끼에 대한 이야기

송원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임천호 교수의 교수실 문 앞에는 하회탈이 하나 걸려 있었다. 한결 같이 흡족한 미소를 짓고 있는 하회탈 밑에는, 임 교수가 직접 인쇄해 붙여 놓은 충고 내지 경고문 같은 것이 나붙어 있었다.
"질문이 있어 찾아온 사람은, 하회탈에게 먼저 질문을 건네 보고 들어올 것."

수록 도서

계간지 어션 테일즈 제1호 (아작)
 📘서점 판매 중   📱전자책 발간 중

저승 최후의 날에 대한 기록

2019.05

장편소설 "저승 최후의 날"의 원작소설

한국 시간 2019년 6월 8일 새벽 2시 27분, 지구에 닥친 대규모 재해로 인해 저승은 초유의 위기에 직면한다. 지상에 인간이 남지 않게 됨으로써 망자(亡者)가 윤회전생할 수 없게 되고, 저승을 인지하는 존재가 사라짐에 따라 저승 또한 사라지게 된 것이다. 죽음 이후를 관장하는 세계의 죽음을 막기 위해 저승 구성원과 망자들, 지구에 살아남은 사람들이 공동 작전 수행에 나선다.  

수록 도서

앤솔로지 #2 "대멸종" (안전가옥)
 📘서점 판매 중   📱전자책 발간 중